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웹사이트 개발에 관해,,

이제는 더 이상 웹사이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코드로 개발할 필요는 없어진 것 같다. 워드프레스, 그누보드, xe등 많은 framework들이 존재한다. 코딩의 큰 흐름은 진입장벽이 낮춰지는 방향으로 가고있다. 처음에는 html,css,javascript,jsp,php등등 모든 것을 다 알아야 했다면 요즘은 위에서 언급한 framework들이 너무 잘 나와있고 심지어 무료여서 누구나 웹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이 프로그래밍 업계의 생태계를 잘파악해서 현명하게 공부해야할 것 같다.

 

워드프레스를 살펴보고 있는데 엄청나게 큰 웹사이트 생태계이다. 무료로 도메인을 제공하고 UI도 마우스 클릭으로 진행되고 CMS의 기능도 충실하다. 무엇보다 여러 개발자들이 plug-in을 제공하면서 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plug-in만 살짝 설치하면 바로 게시판, 로그인 등등 여러가지 기능들이 사용가능하다.

 

https://brunch.co.kr/@hancoma/232

 

워드프레스에 멋진 게시판 달자

워드프레스에 한국형 게시판 설치 kboard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는 게시판이 없다! 워드프레스는 게시판이 원래 없습니다. 포스트라는 개념의 우리의 기사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블로그 포스트 개념입니다. 그래서 기본 프로그램에 게시판이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게 맞다고 봅니다. 콘텐츠를 포스트에 적어 발행하는 개념으로 뿌리는 블로그 시스템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럼 사실 대한민국을 제외하고는 게

brunch.co.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