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이 화면 넘어로 넘어갈 때 고치는 법

전자책을 보는는데 전체화면을 클릭하니까 갑자기 전자책 창이 모니터 밖으로 나갔다. 마우스가 닿지않는 곳으로 나감...

YES24 전자책 뷰어 사용중이었음. 

임시로 나간 창을 다시 불러오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근본적인 원인 해결책은 없었다. 우여곡절 끝에 해결함.

1. 크롬 브라우저는 화면확장을 해도 튕기지 않았다. 

2. YES24 전자책 뷰어만 말썽이었음.

3. 난 듀얼모니터를 사용중임

 

YES24만 삭제하고 다시 깔아봐도 계속 문제가 반복되었다. -> 프로그램과 OS간에 소통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 -> 이전에는 잘 동작했기 때문에 OS에서 뭔가 변화가 생긴듯 했다.(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음.) ->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클릭.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1번 상자를 드래그해서 2번 오른쪽에 놓으면 화면 관계가 바뀐다. 한번 2, 1의 상태로 바꾼 다음에 적용. 디스플레이 설정 들어가서 1, 2로 바꾸니까 잘 동작했다. 아마도 시스템에 뭔가 문제가 생겼던듯... 재설정되면서 고쳐진것 같다.